수리논술 수업에서 중요한 것

<수리논술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

 

  1. 한반 정원

수학을 매우 잘하는 학생에게도 수리논술 수업은 버겁습니다. 하물며, 수학이 3등급 이하인 학생들은 수업 자체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리논술 수업은 ‘강의식’이 아니라, 한명한명 꼼꼼히 ‘이해시켜주는’ 수업이어야 합니다.

→ 구루 수리논술은 2명 정원으로, 그룹수업과 개인수업을 병행하는 ‘과외식’ 수업입니다.

  1. 강사 직접 첨삭 및 감독

설령 수업을 이해했다 하더라도, 막상 쓰기 시간엔 거의 손을 못 대는 편입니다(수학을 꽤 잘하는 학생도, 몇 문제 풀고 포기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학생들이 끝까지 풀게끔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선, 강사가 풀기 시간에 자리를 이동하지 않고, 개인별 첨삭을 하면서, 풀기를 유도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수리논술 학원들은 강사가 수업만 하고, 감독은 알바가 합니다.

→ 구루 수리논술은 강사가 실전훈련 시간에 자리를 이동하지 않고, 감독 및 개인첨삭을 합니다.

 

  1. 강사

수리논술 강사가 희귀해서, 예년엔 구루 수리논술도, 대치동 잘 나가는 강사를 초빙해서 수업했었습니다. 하지만, 수리논술 선생님들은 품귀한 만큼, 쓰기 시간에 감독하면서 첨삭까지 해주는, 학생 한명한명에게 열의를 보이는 수리논술 선생님은 없었습니다.

→ 구루 수리논술 강사진은 구루 학원에서 오래동안 준비시킨 전임 선생님들입니다. 매년 강의평가마다 좋은 평가를 받은 쪽은 구루 자체 강사들이었습니다.

 

  1. 모의고사 성적처리

수리논술은 자신의 현재 위치를 가늠하기가 힘듭니다.

→ 구루에선 모의고사 때마다, 예년의 풍부한 경험과 유명 재수학원과 표본 범위를 넓혀, 한명한명의 꼼꼼한 성적처리를 해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